파이썬은 다양한 라이브러리(모듈 또는 패키지)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.

하지만, 라이브러리 버젼이 너무 많고 다양하다 보니, 여러 프로젝트에 하나의 환경을 사용하다 보면,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 그러므로 프로젝트별로 하나의 가상 환경을 만들어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본 글은 아래 내용을 참고했습니다.

  - https://hyunlee103.tistory.com/58

 

Anaconda + 파이참(Pycharm), 가상환경 구축하고 연동하기

맨날 colab에서만 코딩을 하다가 파일이 많아지고 정리가 어려워 IDE를 사용하기로 했다. colab은 도커 환경이라 내가 따로 환경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되고 필요한 패키지들도 거의 다 설치되어 있

hyunlee103.tistory.com

 

1. Anaconda Prompt 실행

가상 환경을 생성하기 위해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.

  - 설치된 프로그램 중에 Anacond3 (64-bit)Anaconda Prompt (Anaconda 3) 을 실행(아래 그림 참고)

 

 

2. Anaconda Prompt에서 가상 환경 생성

아래와 같이 입력해 'python37_64bit_mystktest' 라는 가상 환경을 생성합니다. 파이썬 버젼을 3.7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습니다.

  - conda create -n python37_64bit_mystktest python=3.7

  - 아래와 같이 나오면 y를 눌러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3. 가상 환경 관련 prompt 명령어

Anaconda prompt에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conda env list : 콘다 가상환경 리스트 확인
  • conda activate python37_64bit_mystktest : 가상환경 진입
  • conda deactivate : 콘다 가상환경 빠지기

여기까지입니다. 다음에는 파이참에서 가상환경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+ Recent posts